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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학은 입학생 선발, 원격교육 서비스 제공, 학적 및 학적변동 관리, 성적 및 이수정보 관리 등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상기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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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개인정보 파일명 : 졸업관리 파일
    3. 개인정보 파일명 : 장학생 관리 파일
    4. 개인정보 파일명 : 입학지원자 명단 파일
    5. 개인정보 파일명 : 성적 파일
    ※ 각 개인정보 파일의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은 아래 "대학 개인정보파일 목록"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대학 개인정보파일 목록

  •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정보주체인 이용자 여러분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하여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각 개인정보파일에 대한 상세내역(보유기간, 보유근거 등)는 아래 "대학 개인정보파일 목록"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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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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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용자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법령 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3.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4.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 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 제5조(개인정보처리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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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파일명
    수탁자명 위탁업무 내용 제공항목 보유기간 제공주기
    학적
    개인정보파일
    아이엔텍 각종 증명서
    발급 대행
    학번, 성명,
    학적, 성적
    90일 수시
    (암호화된 이미지 파일)


  •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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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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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특정항목에 해당 사실이 없는 내용에 대한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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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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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대학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되었거나 보유기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관련법령에 의해 일정기간 저장된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파기기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대학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은 행정안전부의 내부관리 지침을 준수하여 시행합니다.

    2.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탐지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ㆍ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ing)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8.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제9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직책 연락처
    위치 전화번호 E-Mail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학사운영처장 송지준 2층 053-819-5304 sjj3825@hanmail.net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학사운영처 장진석 3층 053-819-5306 jinseok@yncu.ac.kr


  • 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한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공고일자 : 2012.06.01
    2.시행일자 : 2012.06.01

  •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이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1182(내선2번)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http://eprivac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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