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요강
입시일정 : 2024학년도 2학기
  • 1차
    원서접수
    서류마감
    합격자발표
    합격자등록
    2024.06.03.(월)∼2024.06.28(금)
    2024.07.02(화)
    2024.07.10(수)
    2024.07.10.(수)∼2024.07.16(화)
  • 2차
    원서접수
    서류마감
    합격자발표
    합격자등록
    2024.07.17(수)~2024.08.08(목)
    2024.08.09(금)
    2024.08.20(화)
    2024.08.20(화)~2024.08.27(화)


모집요강
  • 신입학
    지원자격
    구분 지원자격
    일반전형 1. 직장인(자영업자, 성직자 및 가족, 농업인 포함)
    2. 만학도(1995. 1. 1 이전출생자)
    3. 장애인 및 가족(배우자, 직계부모, 자녀)
    4. 종교단체
    5. 해외거주자 및 체류자
    6. 농어촌거주자
    7. 우리 대학 재학 선배 추천자
    8. 우리 대학 교수 추천자
    모집학과 및 인원
    계열 모집학과 일반
    인문계열 신학과 6
    한국어학과 -
    관광계열 호텔외식창업경영학과 -
    사회계열 사회복지학과 8
    상담복지학과 -
    평생교육학과 -
    예체능계열 스포츠산업복지학과 2
    공학계열 산업안전공학과 -
    소방방재학과 -
    합계 16
    전형방법
    구분 지원자격
    전형방법

    평가항목
    (배정)
    학업계획서(70%) 논술(30%) 총점
    70점 30점 100점

    ① 입학원서에 포함된 학업계획서 문항에 대한 기재내용 심사(70%)
        - 자기소개(35점), 재학 중 학업계획(35점)
    ② 논술(30%)
        - 응시기회 1회, 제한시간 180분, 제출 후 수정불가
    ③ 학업계획서와 논술의 합계점수가 60점 미만일 경우 불합격 처리됨.
        - 원서접수 기간내 서류 미제출 및 논술 미응시 시 불합격 처리됨

    선발방법

    ① 동점자 처리기준
        1순위 - 학업계획서 고득점자, 2순위 - 논술 고득점자 순
    ② 전형유형별, 학과별 모집인원을 1지망 지원자의 성적순으로 100% 선발하며, 미달인원
        은 2지망 지원자 중에서 성적순으로 선발함.
    ③ 미등록으로 결원이 발생한 경우, 성적순으로 사정한 예비후보자 중에서
        1지망 지원자를 우선으로 선발함.
    ④ 예비합격자 선발시 1지망 탈락자가 2지망에 합격한 경우 1지망 학과의 예비합격자로도 선발함.
    ⑤ 추가모집인 경우는 제1지망으로만 선발함.
    ⑥ 예비합격자는 모집단위 인원의 100% 범위 내에서 선발함.

    공통제출서류 (모든 입학서류는 3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원본 제출이 필수)
    구분 제출서류
    고등학교 졸업자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1부
    ※ 고졸학력 검정고시 출신자는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1부
    재외국민 및 외국학교
    출신자의 학력증명서
    ① 졸업증명서 1부
    ② 성적증명서 1부
    ③ 학력인정확인서, 재외교육기관확인서, 아포스티유확인서 중 택 1
    • 학력인정확인서: 한국 내 해당 국가 관련 기관에서 발급
    • 재외교육기관확인서: 해당국가의 한국대사관(영사관)에서 발급
    • 아포스티유확인서: 해당 국가 현지 정부 기관에서 발급

    * 관련 서류 모두 한글로 번역.공증하여 1부씩 별도 제출
    * 반영이 불가능한 외국학교 졸업자 등은 평균 60점으로 일괄 적용. 예)새터민

    학력인정확인서 발급받는 곳
    • 미국 : 한미교육위원단 유학상담센터 (02-3275-4011)
    • 중국 : 서울 공자아카데미 (02-554-2688)
    • 일본 : [대학교] 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 (02-739-7400)
    • [전문대학교] 문화원 유학상담 (02-765-3011~3)
    * 이외의 국가는 해당 국가 대사관(영사관 포함)에 직접 문의 바람.
    지원 대상에 따른 추가 제출서류(아래 해당 서류 중 1가지만 제출)
    구분 제출서류
    군인, 공무원 및 가족
    • 군 인 : 군복무확인증명서 1부
    • 공무원 : 재직증명서 1부
      (가족의 경우 : 가족관계증명서 1부 추가 제출)
    직장인
    • 직장인 : 재직증명서 또는 경력증명서 1부
    • 성직자 : 재직증명서 1부
    • 자영업자 : 사업자등록증 1부
    • 농업인 : 영농사실확인서 또는 농지원부(본인) 1부
    전업주부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1부
    만학도 신분증 사본 또는 주민등록초본 1부
    장애인 및 가족 장애인복지카드 사본 1부
    (가족의 경우 : 가족관계증명서 1부 추가 제출)
    종교단체 소속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류 1부
    해외거주자 및 체류자 여권 및 비자 1부
    농어촌거주자 주민등록등본 1부(주민등록등본상 주소지가 읍/면/리인 자)
    기초생활수급자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1부
    차상위계층자 차상위계층 확인증명서 1부
    검정고시 출신자 고졸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1부
    추천자
    • 선배 추천자 : 우리대학 선배 추천서 1부
    • 교수 추천자 : 우리대학 교수 추천서 1부
    전문계고교 졸업자 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1부
    방통고 졸업자 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1부
    제출안내
    • 제출기간 : 원서접수 기간내 제출
    • 제출방법 : 등기우편(마감일까지 학교 도착분에 유효) 또는 직접방문 제출
    • 제 출 처 : [38695] 경북 경산시 남천면 남천로 780-9번지 영남사이버대학교 입학서류담당자 앞
    등록금
    • 1. 등록금 안내
      • 가. 입학금 : 없음
      • 나. 등록금 : 학점 당 60,000원
    [수강신청 학점에 따른 등록금]
    등급 12학점
    (4과목)
    15학점
    (5과목)
    18학점
    (6과목)
    비고
    금액 72만원 90만원 108만원

    다. 등록금 결제 방법

    구분 결제방법
    무통장입금 ① 계좌번호 : 농협 761-01-192104
    ② 예 금 주 : 영남사이버대학교
    ③ 계좌이체 또는 인터넷 뱅킹
    ※ 반드시 지원자 본인 이름으로 입금요망
    카드결제 본교 홈페이지 > 나의지원현황 > 성명, 주민번호입력 > 조회 > 카드결제

    3.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

    입학(편입학 및 재입학 포함)허가를 받은 자가 입학 포기 원을 제출할 경우
    등록금은 아래 표에 따라 반환됨.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학기개시일(입학일)전 등록금 전액
    학기 개시일부터 30일까지 등록금의 6분의 5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 반환하지 아니함
    입학특전
    • 졸업시 대학졸업자와 동등한 학력 및 학위 인정
    • 졸업 후 대학원 진학 및 외국대학 유학 가능
    • 재학생 입영연기 및 학자금 융자 혜택
    • 교내 및 교외의 다양한 장학금 부여
    • 조기졸업 가능
    • 대학생활에 필요한 기본 교육과정 수강 기회 제공
    • 복수전공으로 복수학사학위 취득가능
    • 유의사항
      • 입학지원서 기재상의 착오, 누락, 오기로 인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 합격자 발표는 우리 대학 홈페이지에 공고하며, 합격자 확인은 홈페이지에서 개별 확인해야 함.
      • 후보 합격자는 원서에 기재된 연락처에 연락이 되지 않을 때에는 불합격 처리함.
      • 합격자는 지정 등록일자에 등록하여야 하며, 미등록 시에는 불합격 처리하고 예비합격자순으로 추가합격을 개별 통지 할 예정이며, 추가합격자는 지정된 기일 내에 등록을 하여야 함.
      •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기 등록한자가 입학포기(자퇴포함)시 입학식 전일까지는 기 납부한 등록금 전액을 반환하며, 입학식 이후에는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 등록금을 환불함.
      • 입학원서등 제출한 서류에 위조사실 및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학한 후라도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
      • 우리 대학과 타 대학(평생교육법 상 대학, 고등교육법 상 대학)간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이 가능함.(단, 타대학에서 이중학적을 금지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해당 대학에 확인하여 향후 입학취소 또는 제적 등의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람)
      • 본 요강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우리 대학 입시공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처리함.
      • 산업체 위탁생의 경우 본인의 의사로 해당 산업체를 퇴직할 경우 위탁계약의 해지로 보아 입학취소 또는 제적처리 함.(다만, 산업체의 도산, 구조조정으로 인한 직권면직 등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퇴직한 경우와 타 산업체로 전직한 경우에는 위탁교육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처 예외로 할 수 있음)
      • 산업체 위탁생의 경우 입학당시, 1학기 신·편입생 포함하여 매년 9월(연 1회) 산업체위탁교육생의 재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공적증명서를 본교에 제출하여야 함.
      • 군위탁생의 경우 우리 대학에 입학 후 군 복무 중 전역한 경우에는 위탁교육의 해지로 보아 입학취소 또는 제적 처리 될 수 있음.(단, 정당한 사유에 의하여 전역한 경우에는 위탁교육심의위원회에서 심의를 거쳐 예외로 할 수 있음)
      • 군위탁생의 경우 신입생은 입학당시, 재학생은 매년 9월(연 1회) 군 복무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군복무확인증명서를 본교에 제출하여야 함.
      • 상기 모집일정은 본 대학교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1차 모집으로 등록이 마감될 경우 2차 모집은 진행하지 않을 수 있음.
      • 본교는 '공교육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규제에 관한 특별법'(공교육정상화법)에서 규제하고 있는 선행학습관련 사항과 무관한 입학전형을 시행하고 있음.
      • 입학지원 시 납부하는 전형료는 각 입학 전형 평가 비용이며,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2조의3 제2항 및 제3항에 해당되는 경우 환불 가능함.
      • 학기개시일 전까지 입학포기 신청을 할 경우 수업료 전액 환불 가능하며, 개강일 이후에는 수업 일수에 따라 감액 후 환불됨.
      • 학기개시일 이후 입학포기 시 등록금은 규정에 따라 환불됨.
      • 합격자 발표 후 미등록 결원 발생 시 예비합격 순위자에게 우선 연락하며, 통지 일정 내에 등록 금 미납 시 합격 취소될 수 있음.
      • 합격자 조회는 수험생 본인의 의무이며, 불이행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수험생 본인의 귀책사유임에 모든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 편입학

    지원자격

    구분 지원자격
    2학년 ① 4년제 대학교(원격대학, 산업대 등포함)에서 1학년(2개학기)이상 수료하고, 35학점을 이수한 자
    ② 학점인정등에 관한 법률 및 평생교육법에 의하여 취득한 학점이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
    ③ 전문대학 졸업자 및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3학년 신입학 ① 4년제 대학교(원격대학, 산업대 등포함)에서 2학년(4개학기)이상 수료하고, 70학점을 이수한 자
    ② 학점인정등에 관한 법률 및 평생교육법에 의하여 취득한 학점이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
    ③ 전문대학 졸업자 및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모집학과 및 인원

    계열 학과 3학년
    별도편입학
    2학년
    편입학
    인문계열 신학과 16 9
    한국어학과 6 -
    관광계열 호텔외식창업경영학과 11 -
    사회계열 사회복지학과 32 8
    상담복지학과 1 -
    평생교육학과 17 -
    예체능계열 스포츠산업복지학과 9 -
    공학계열 산업안전공학과 51 -
    소방방재학과 70 -
    합계 213 17

    *공통제출서류(모든 입학서류는 3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원본 제출이 필수)

    전형방법

    구분 지원자격
    전형방법

    평가항목
    (배점)
    학업계획서(70%) 논술
    (30%)
    총점
    70점 30점 100점

    ① 입학원서에 포함된 학업계획서 문항에 대한 기재내용 심사(70%)
        - 자기소개(35점), 재학 중 학업계획(35점)
    ② 논술(30%)
        - 응시기회 1회, 제한시간 180분, 제출 후 수정불가
    ③ 학업계획서와 논술의 합계점수가 60점 미만일 경우 불합격 처리됨.
        - 원서접수 기간 내 서류 미제출 및 논술 미응시 시 불합격 처리

    선발방법

    ① 동점자 처리기준
        1순위 - 학업계획서 고득점자, 2순위 - 논술 고득점자 순
    ② 전형유형별, 학과별 모집인원을 1지망 지원자의 성적순으로 100% 선발하며, 미달인원
        은 2지망 지원자 중에서 성적순으로 선발함.
    ③ 미등록으로 결원이 발생한 경우, 성적순으로 사정한 예비후보자 중에서
        1지망 지원자를 우선으로 선발함.
    ④ 예비합격자 선발시 1지망 탈락자가 2지망에 합격한 경우 1지망 학과의 예비합격자로도 선발함.
    ⑤ 추가모집인 경우는 제1지망으로만 선발함.
    ⑥ 예비합격자는 모집단위 인원의 100% 범위 내에서 선발함.

    • 시간제
      지원자격
      • 고등학교 이상 학력 소지자
      •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 문의사항 : 학점은행제운영기관(평생교육진흥원 http://www.cb.or.kr) 참조
      모집학과 및 인원
      모집학과 모집인원 비고
      신  학  과 1500 계열 및 학과단위로 지원하되, 수강과목은 지원 계열 및 학과와 무관하게 자율선택 가능함
      한국어학과
      호텔외식창업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복지학과
      평생교육학과
      스포츠산업복지학과
      산업안전공학과
      소방방재학과
      전형방법
      구분 내용
      전형방법 고등학교 이상의 졸업자(검정고시 출신자 포함)로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최종학력 성적증명서상의 성적 반영
      - 고교성적증명서(100%)
      - 검정고시성적증명서(100%)
      - 대학교 성적증명서(100%) - 고등학교 서류로 제출도 무방
      * 지원자수가 시간제 등록생 모집인원을 초과하지 않을 경우 전형결과를 합격과 불합격으로 하며, 초과할 경우 전형결과를 점수화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
      • 동점자 처리기준 : 연장자 순
      제출서류
      1. 제출서류 (★ 최신 3개월 이내 발급된 서류 한함.)
      • 가. 최종학력증명서 1부.
      • 나. 아래 서류중 택 1부.
        •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1부
        • 대학(전문대학) 성적증명서 1부
        • 검정고시 성적증명서(검정고시 출신자) 1부
        • 졸업증명서(외국학교 출신자) 1부
      2. 제출기간 : 원서접수 기간 내 도착에 한함
      제 출 처 : [38695] 경북 경산시 남천면 남천로 780-9번지 영남사이버대학교 시간제 입시 담당자 앞
      학력인정확인서 발급받는 곳
      • 미국 : 한미교육위원단 유학상담센터 (02-3275-4011)
      • 중국 : 서울 공자아카데미 (02-554-2688)
      • 일본 : [대학교] 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 (02-739-7400)
      • [전문대학교] 문화원 유학상담 (02-765-3011~3)
      * 이외의 국가는 해당 국가 대사관(영사관 포함)에 직접 문의 바람.
      등록금
      1. 등록금
      • 가. 학점당 50,000원
      • 나. 수강신청 학점에 따른 등록금
      • 다. 등록금 결제방법
      구분 내용
      무통장입금 ① 계좌번호 : 농협 761-01-165694
      ② 예 금 주 : 영남사이버대학교
      ③ 계좌이체 또는 인터넷 뱅킹
      ※ 반드시 지원자 본인 이름으로 입금요망
      카드결제 본교 홈페이지 > 나의지원현황 > 성명, 주민번호입력 > 조회 > 카드결제
      입학포기 및 등록금 반환

      입학(편입학 및 재입학 포함)허가를 받은 자가 입학 포기 원을 제출할 경우 등록금은 아래 표에 따라 반환됨.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학기개시일(입학일)전 등록금 전액
      학기 개시일부터 30일까지 등록금의 6분의 5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 반환하지 아니함

      유의사항

      • 서류의 변조 및 부정한 방법 또는 학력 불인정 등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학 전후를 막론하고 합격 또는 입학허가를 취소함.
      • 모든 사항은 사실대로 정확히 입력하여야 하며 첨부서류의 미비, 기재착오 및 누락, 주소 및 연락처의 불분명, 제출서류 지연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
      • 합격자에 대한 모든 공지사항은 개별 통지하지 않으며(추가합격자 제외), 합격자 확인은 본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개별 확인 가능함.
      • 학점은 학기당 9학점(계절학기 포함)까지 신청할 수 있음.
      • 시간제등록생의 재학기간은 학기 단위이며, 재등록을 원하는 자는 매학기 시간제등록생 모집기간 내에 재수강신청 및 등록을 하여야 함.
      • 과입금 또는 오입금된 비용, 등록포기로 인한 등록금 환불은 입학(등록)포기원을 작성하여 우편 및 방문접수 하여야 환불 가능함.
      • 등록포기시는 본인이 서명한 등록포기각서 및 관련서류(신분증 사본, 통장사본)를 우리 대학에 직접, 우편 또는 Fax로 접수하여야 등록금 환불처리 됨.
        (Fax 접수 시는 반드시 접수여부를 전화로 확인하고, 접수자의 성명을 확인할 것)
      • 국가보훈대상자 및 그 수혜가족은 수업료 면제혜택.
      • 기타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우리 대학 입시공정관리위원회 결정에 따름.
      •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상기 모집일정은 본 대학교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1차 모집으로 등록이 마감될 경우 2차 모집은 진행하지 않을 수 있음.
      • 학기개시일 전까지 입학포기 신청을 할 경우 수업료 전액 환불 가능하며, 개강일 이후에는 수업 일수에 따라 감액 후 환불됨.
      • 입학포기 시 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하여 수업료 환불 가능.
      • 합격자 발표 후 미등록 결원 발생 시 예비합격 순위자에게 우선 연락하며, 통지 일정 내에 등록금 미납 시 합격 취소될 수 있음.
      • 합격자 조회는 수험생 본인의 의무이며, 불이행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수험생 본인의 귀책사유임에 모든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